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선 꽤 인기가 있는 BMW 6GT 차량의 차후 행보를 예 즉 해본 자료를 정리해 봤습니다. 워낙에 인기 있는 모델이니 다음 후속모델이 나온다 안 나온다 참 말이 많은데요! 오늘 현재까지의 이야기를 토대로 단종과 풀체인지 어떤 것이 맞는지 알아보겠습니다.
BMW 6GT 제원 밑 차량 만족도
6GT 630i는 BMW에서 생산하는 고급 스포츠 세단이며, 다음과 같은 제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 제원은 기본적인 스펙이며 등급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 외관: 전장: 5,090mm 전폭: 1,900mm 전고: 1,525mm 축간거리: 3,070mm
- 엔진형식: 트윈파워 터보 직렬 6 기통 배기량: 2,998cc
- 최고출력: 258마력/5,000 rpm 최대토크: 40.8 kgf.m/ rpm
- 연료: 연료탱크 용량: 68ℓ 연료:
- 휘발유 복합연비: 9.3km/ℓ 도심연비: 8.2km/ℓ 고속도로연비: 11.1km/ℓ
BMW 6GT 차량은 7시리즈의 크기, 5시리즈의 디자인이 오묘하게 섞여 이질적인 모습, 혹은 세단도 쿠페도 SUV도 아닌 차량이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차량을 소유하신 분들은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차량입니다. 세단에 비해 덩치가 커지고 승차감, 실내 공간, 편의장치 뭐 하나 나물함이 없는 차량이죠. SUV 차량이 싫은 아빠들의 유일한 대한이 6GT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과거 큰 인기를 끌던 3GT는 수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중고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6GT차량의 장거리 특화 특성 때문에 장거리 주행, 여행용 차량으로도 제격인 차량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단, BMW의 망할 정책으로 가격 다른 BMW 차량과 마찬가지로 가격 방어가 안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6GT 단종? 풀체인지?
지금까지 BMW 차량의 행보를 보면 6GT LCI [ 페이스 리프트 모델 ]의 마지막 물량정리가 시작되면서 슬슬 다음 모델의 공개와 출시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렇게 인기가 많고 특별한 차량이 후속 모델이 없다는 건 말이 안 된다는 분들도, 또 6GT가 다시 5GT로 내려온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기업인 BMW의 세계 시장을 본다면 BMW 6GT 차량은 썩 인기가 좋은 차량은 아닙니다. 각 나라마다 선호하는 차량들이 다른데 세단도, SUV도 아닌 애매모호한 포지션 때문이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 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요약된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GT 시리즈는 이번 6GT 차량을 마지막으로 단종의 수순을 밟고 있다.입니다. 전 세계를 기준으로 봤을 때 가장 판매량이 높은 나라 중 하나가 대한민국, 그리고 그런 대한민국에서도 6GT 차량은 5시리즈, 3시리즈와 비교해 봐도 현저히 낮은 판매량을 기록하기에 여러 해외 포럼을 찾아봐도 대부분 단종될 거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6GT 의외로 손에 꼽히는 단점?
6GT 차량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 중 의외 부분을 단점으로 꼽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별로다 : 사실 6GT 차량의 디자인은 현행 g30 5시리즈부터 너무 많이 봐왔고 패밀리룩 디자인을 앞세워 너무나 식상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습니다.
운전은 편안한데.. 시트가 영.. : 차량 자체의 주행 질감은 아주 편안하나, 시트 설계 문제로 장거리 주행에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5시리즈, 6GT, 7시리즈의 많은 오너들이 동일한 불편을 호소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의 패밀리 세단 6GT 차량에 대한 중요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더 유익한 자동차 정보 준비해 놨으니 나가시기 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BMW 5시리즈 8세대 풀체인지 디자인, 출시일 예상 정보 !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 5시리즈 8세대 차량의 풀체인지 차량의 공개된 위장막과 현재까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출시일에 대한 예상정보를 취합하여 봤습니다. 아직 공개된 정보가 극히 적기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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